온라인 어플에서 소개팅만나 결혼까지 올인하는 커풀들 더 행복하다

나이가 많은 사람들은 “내가 마지막으로 싱글이었을 땐 이런 앱이 존재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도저히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대행을 의뢰합니다. 대표적으로 젊은 남녀가 온라인 소개팅 앱 등 전문업체의 서비스를 활용해 만나는 ‘온라인 데이팅 시장’이 확 커졌다.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학교 친구나 직장 동료 등을 통해 사람을 소개받는 경우는 물론 클럽이나 각종 모임 등을 통해 우연적 만남을 가질 기회도 줄어들고 있어서다.

 

경찰은 지난 연말부터 비슷한 유형의 피해자가 급증한 것으로 파악하고 본격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이음은 현재 무료로 서비스하고 있지만 다음달 중순께 정식 유료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처음에 앱으로 만났던 분이 대학을 속이고 저를 만나서 이 사람 어디까지가 진짜일까 의심이 많이 됐던 것 같아요." 예를 들어 모자를 쓴 프로필 사진을 올렸다면 그에 맞는 멘트를 여러 샘플로 준비해놓으세요. 남자의 비율이 60% 이상, 여자의 비율이 40% 이하 정도이며 다른 어플에 비해 성비가 좋은 편인 것 같습니다.

 

소셜 데이팅 앱의 장점은 주선자를 의식하지 않고 부담 없이 만날 수 있고 간편하게 다양한 사람들을 계속 소개받을 수 있다는데 있다. → 다만 소셜 데이팅 앱의 사용 자체를 부정적으로만 평가하는 것은 아니었다. 주변에서 이성을 찾지 않고 소개팅 앱을 이용하는 것이 이해되지 않는다는 시선은 전체 24.1%에 불과했다.

 

본인인증 절차가 부실할 경우 범죄자가 의도적으로 사용자에게 접근하기 용이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상황 속 무료 소개팅 또는 미팅어플, 랜덤채팅어플 등 소셜데이팅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프로필이나 후기를 보면서 ‘여친’을 만들려는 남성들이 늘고 있어 눈길을 끈다. 집에서 편히 쉬며 스마트폰으로 엄선된 이성을 만나고 여친 만드는법을 알 수 있어 시간 부담이 적다는 것이 매력 요인으로 꼽힌다. '미팅투데이에서 프로필 인증 받고 명품가방 데려가세요' 이벤트는 여성회원들을 위해 마련된 것이다. 여성회원이 미팅투데이에 자신의 프로필을 등록하거나 수정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참여되며, 참가자 전원에게 하트콘을 증정한다.

 

직원들 증언을 종합하면 서비스 출시 초기 한 달여 동안 하루에 작성된 가짜 여성 게시글은 최소 300개에 이를 것으로 추정된다. 사업팀 직원 10여 명이 46개 계정을 사용해 하루 5개의 글을 올리고, A부장을 비롯한 적극 가담 직원 4명이 20개의 글을 작성한 것을 토대로 산출한 수치다. 작년 11월 시크릿 스퀘어 여성 일 평균 게시글이 1,141건이었는데, 이 중 최소 26%가 허위로 작성된 것으로 볼 수 있다는 얘기다. 한 달 동안 시크릿 매치에 사용된 리본 15만5,829개(2,337만 원) 중 최소 607만 원은 허위 계정에 의해 발생한 매출이란 해석이 가능하다. 이는 확인 가능한 계정만을 집계한 최소 수치로 실제로는 더 많은 글이 작성됐을 가능성도 열려 있다. 테크랩스는 이 같은 성비 불균형을 해결하기 위해 200여 개의 허위 여성계정을 만들어 사내 단체 메신저를 통해 직원들에게 전파한 후 적극적인 '활동'을 지시했다.

 

이 앱은 나이대, 체형, 성격, 관심사 등을 선택하면 이를 기반으로 이상형 정보와 일치하는 이성을 연결시켜 준다. 12시가 되면 ‘오늘의 카드’라는 이름으로 이상형 2명의 프로필이 전달된다. 관심이 가는 상대에게 관심을 표현하고 서로 연결이 되면 자유롭게 채팅을 할 수 있다. 또한, 필수 절차는 아니지만 학력, 직업, 결혼 여부 등의 인증 절차도 있기 때문에 이러한 절차를 거친다면 거짓말로 개인 정보를 적는 사람은 피할 수 있습니다. 부분 유료 서비스로, 무료 서비스 사용 시 좋아요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에 제한이 있습니다. 중에서 최고의 사용률을 보유하고 있으며, 보이스챗과 익명 통화 기능도 제공하기 떄문에 개인 정보 걱정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대학생 유가연(가명)씨는 지난 5월 대학교 익명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서 연애를 시작했다. 한 익명 이용자가 올린 글에 유씨가 쪽지를 보낸 게 만남의 시작이었다. 유씨는 “글에서 드러나는 그 사람의 생각이나 인생 철학이 공감이 돼서 쪽지를 주고받기 시작했다”면서 “대화가 잘 통하다 보니 호감이 쌓였고 이후 전화도 하고 사진도 주고받다가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말했다. 지인 소개팅을 여러 차례 주선해 오다 ‘마담팅’까지 하게 됐다는 한 이용자는 “셀소를 접수한다는 글을 올리면 쪽지가 하루 100통은 온다”며 “주말에는 더 많다.

 

이명길 사이다연애 상담소 대표는 “미디어에서의 소셜 데이팅 앱의 등장은 대중의 진입장벽을 낮추는 요인으로 작용했다”며 “진입장벽이 낮아진 만큼 신뢰와 안정성의 확실히 입증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몇 일 전, ‘이민호와의 이벤트’를 통해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기도 했던 뒤태닷컴은 국내 소셜데이팅 업계로는 최초로 안심번호서비스를 도입하여 여성들의 안정성을 높여 벤처기업인증을 받았다. 최근, 뒤태닷컴(www.d-tae.com)의 ‘그남자그여자’서비스를 통해 만남을 지속하고 있는 김민혁 .

 

정오의 데이트는 이름, 성별, 나이를 정확하지 않게 입력하지 않으면 프로필 경고 메시지를 띠워 프로필을 정확하게 등록하기를 요청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2014년 출시되어 여러 공중파 TV에서 소개가 돼 최근 인기를 끄는 ' 썸타임' 이라는 소개팅 어플이 있다. 둘째, 유료서비스를 일방적으로 강요하는 어플이 아닌지 살펴보자.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추천 강남 오피 서울 오피 유흥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온라인 어플에서 소개팅만나 결혼까지 올인하는 커풀들 더 행복하다”

Leave a Reply

Gravatar